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음식 요리

연남동 맛집 파스타 족발 만두등 연남동 배달 음식들 리뷰 및 기록

by 리라로 라즈베리꿈 2021. 9. 6.
반응형

연남동 맛집을 거의 다 마스터 한 여름이었습니다. 제가 한국에 있는 동안 연남동에 몇 주 정도를 생활할 기회가 있었거든요. 정말 러키지요?! 그래서 맛집이 즐비한 연남동에서 정말 맛있는 배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행운을 얻게 되었어요.

 

한국에 있는 동안 연남동 맛집을 마스터할 수 있는 이 기회를 그냥 넘길 순 없잖아요. 그래서 정말 열심히 시켜 먹었습니다. 살이 찌던 말던 인생 뭐 별거 있나 하루하루 행복한 게 최고지 하면서 정말 맛있는 연남동 음식들을 실컷 즐겼습니다. ㅎㅎ :) 

 

연남동

 

일반 주택가보다 연남동엔 트렌디한 음식점이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모닝커피와 브런치 부터 양식에서 다양한 국적의 음식을 배달시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더라고요. 서울의 다른 곳에 위치한 예를 들면 저희 친정집 주변에도 정말 맛집이 많았지만 그래도 확실히 연남동 쪽 음식들이 좀 더 Young 하고 트렌디하다는걸 인정! 연남동 맛집들 특히 배달 음식들 리뷰및 기록을 나누기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연남동 파스타 : 매콤 차돌박이 로제 파스타 

영국에서 아니 파스타 종주국 이탈이아에서도 맛볼수 없는 파스타를 먹어보고 싶어 주문한 것인데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차돌박이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차돌박이가 들어간 파스타나 차돌박이가 들어간 요리를 한국에 오면 꼭 먹는데 매콤 차돌박이 로제 파스타는 정말 느끼하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연남동에 파스타 맛집이 많이 있는데 웬만한 곳엔 매콤 차돌박이 로제 파스타가 있으니 연남동에 오시는 분들 꼭 배달 음식 아니더라고 한 번쯤 맛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전 샐러드도 함께 시켰는데 파스타와 샐러드와의 궁합은 언제나 좋더라고요. 

 

연남동 파스타

연남동 족발 : 앞발 족발 배달 

친구가 추천해주어서 시킨 족발 입니다. 한국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족발! 영국에선 한국 족발 맛집 같은 족발을 먹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한국에 오면 족발을 자주 시켜먹게 됩니다. 예전보다 요즘 족발 맛집이 정말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시키는 곳 마다 너무 맛있더라고요. 저녁에 족발을 시켜서 먹으면서 정말 한국 오길 잘했다 생각했습니다. ㅎ 보들보들 쫀득 쪽뜩! 족발은 왜 이리 맛있는 걸까요 ^-^/ 상추로 싸 먹고 양념에 찍어 벅고 고추랑 같이 아삭아삭 먹고 마늘이랑 냠냠 먹고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연남동 족발

연남동 튀김 족발 : 튀김 족발이라니!! 치킨과 족발을 동시에 먹는 느낌 ! 

족발도 맛있는데 튀긴 족발입니다. 반칙 아닙니까 ?! 근데 정말 맛있었어요 ^_^/ ㅎㅎ 요것 저것 소스에 찍어 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일반 족발보다 살짝 아쉬웠던 것은 계속 먹으면 살짝 느끼해지는 느낌이 있긴 해요. 맛있는 치킨도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느끼해지듯이요. 그래도 족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먹어봐야 할 튀김 족발이었습니다. 시원한 맥주 안주로도 딱 일 것 같아요 :) 

 

연남동 튀김 족발

마포 만두 갈비만두  떡볶이 빨간 어묵

마포 갈비만두야 워낙 유명한 만두라 마포에 있으면 꼭 먹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 ㅎ 혼자 만두 2인분을 가볍게 다 먹고 입가심으로 떡볶이와 빨강 어묵을 먹었습니다. 너무 배불러서 좀 남겼다가 나중에 데워서 다시 먹을 만큼 맛있었어요. 역시는 역시! 특히 갈비만두가 너무 맛있었어요. 예전에 어떤 연예인 분이 나 혼자 산다에서 갈비만두를 굉장히 맛있게 드셔서 유명세를 더욱 타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전부터 만두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라 아시는 분들을 다 아실 거예요 :)

연남동 마포만두 갈비만두

연남동 중국집 : 쟁반 짜장과 양장피 

짜장면은 뭐 일년 내내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 않는 국민 배달음식이지요. 저도 워낙 짜장면을 좋아해서 쟁반짜장과 양장피를 시켜 먹있는데 너무 맛있어서 친구와 정말 말도 안 하고 허겁지겁 먹었네요.ㅎㅎ 양장피에 겨자를 너무 많이 한 번에 뿌리는 바람에 코막힌게 뻥 뚫릴정도로 시원했습니다. ^_^; ㅎㅎ * 양장피 드실때 겨자 살살 뿌려 드시는거 기억하세요.* 전 너무 오랜만에 시켜 먹느라 깜박하고 한번에 겨자소스를 다 뿌려서 양장피로 매운 입을 쟁반 짜장으로 헹궈 먹었습니다. ㅎㅎ 그래도 너무 맛있고 즐거웠던 기억입니다. 눈물의 중식 저녁 ㅎㅎ 

 

연남동 중국집

연남동 월남쌈  : 차돌박이와 야채를 돌돌돌 

차돌박이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월남쌈! 뭐든 재료를 너무 잘 보내주셔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집에서 직접 준비해 먹기도 하지만 이렇게 편하게 배달로 시켜 먹을 수 있고 제가 준비하는 것보다 다양한 재료가 한 번에 오다 보니 너무 편해서 좋았어요. 월남쌈이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그래도 월남쌈을 먹고 난 후엔 왠지 건강식을 먹은 느낌은 좋았어요. 요즘 일인분으로 시키시는 분들도 많아서 1일분만 배달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 좋았습니다 .참고로 요 사진이 일인분 양입니다. 푸짐하지요 ^-^ 

 

연남동 월남쌈

연남동 물냉면 : 폭염을 잊게 해 준 고마운 냉면 

올여름 7월부터 엄청난 폭염이 왔었잖아요. 폭염 방역이라고 부를 만큼밖에 나갈 수 없을 만큼 더웠던 때 집안에서 시원한 냉면을 먹으면 엄청난 더위를 잠시라도 잊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항상 물냉면 먹을까 비빔냉면 먹을까 망설이게 되는데 물냉면에 비빔냉면 양념이 같이 들어가 있어서 매콤하고 시원하게 잘 먹었습니다. 전 면요리 정말 좋아하는데 그중 단연 냉면이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특히 입맛 없을 때도 냉면은 먹을 수 있을 만큼요. 물론 입맛이 없을 때가 거의 없습니다. ^-^ 

 

연남동 냉면

역전 할머니 맥주 치킨 반건조 오징어 

친구와 야식으로 시켰던 역전 할머니 맥주, 치킨, 그리고 반건조 오징어였습니다. 맥주를 직접 제조해서 파시는데 친구가 맛있다고 해서 바로 시켰지요. 근데 정말 시원하고 맛이 좋아서 연남동에 있는동안 몇번 더 시켜 먹었습니다. 특히 반건조 오징어는 강력추천입니다. 소스에 찍어서 맥주랑 같이 마시면 맥주가 몇 캔이 막 들어갈 정도더라고요. 친구가 연남동 살면서 뱃살이 늘은 건 이 집 반건조 오징어와 맥주 때문이란 투정을 부렸지만 저도 그랬을 것 같아요. 늘어나는 뱃살은 야속하지만 정말 맛 좋은 야식 메뉴들 이더라고요. 

 

연남동 역전 할머니 반건조 오징어

연남동 굽네치킨 

배달 음식메뉴에서 치킨이 빠지면 앙꼬 없는 팥빵 아니겠습니다. 네 시켰습니다. 치킨을 ^-^/ ㅎㅎ 한국에 있는 동안 비비큐 부터 둘둘치킨등 다양한 브랜드를 모두 섭렵했는데요. 연남동에선 굽네 치킨을 시켜 먹었습니다. 고추맛이 살짝 가미된 치킨을 시켜서 인지 느낌함도 없고 딱 좋았어요. 역시 세상은 넓고 치킨은 다양하더군요. 항상 먹는 브랜드 치킨 말고 다양한 브랜드의 치킨을 맛보는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연남동 굽네치킨 

연남동 동대문 엽기 떡볶이 

배달의 민족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동대문 엽기 떡볶이는 항상 검색 상위에 떠있더군요. 주말 평일 할것 없이 한국인의 떡뽁이 사랑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사실 제 블로그 몇번 놀러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도 만만치 않은 떡뽁이 마니아라서 한국에 있는 동안 거의 일일 일 떡볶이를 실행하였습니다. 그중 꽤 자주 시켜 먹었던 곳이 동대문 엽기 떡볶이였어요. 참 설명할 수 없는 특유의 매콤한 맛이 일품인 것 같아요. 전 너무 매운맛보단 순한 맛을 즐겨 먹었어요. 양이 꽤 많아서 좀 남은 것은 얼렸다가 녹여먹기도 했고요. 다시 사진으로 보아도 또 먹고 싶어 지네요. 정말 취향저격 떡볶이입니다. ^-^/ 

 

연남동 떡뽂이

연남동 곱창집 : 2인분 같은 1일분! 

요건 친구의 요청으로 먹게 된 돼지 양념 곱창이었는데 정말 맛있고 양이 푸짐해서 친구에게 큰절한 뻔한 사건 같은 메뉴였습니다. 1일분 사 온다고 해서 그냥 입가심으로 먹으려고 하나 했는데 양이 참 많아서 둘이 잘 먹었습니다. 맛도 좋고 비리지도 않고 꼭 동대문 곱창 맛집 느낌이더군요. 친구와 둘 다 워낙 식도락이라 곱창에도 나름 높은 스탠더드를 가지고 있는데 이 곱창 합격일쎄. ^_^/ ㅎㅎ 상추에 싸 먹으면서 역시 곱창 정말 맛있다 냠냠냠 !! 둘이 정말 소소한 행복을 나누었네요. 

 

연남동 곱창

그 외에도 연남동에서 커피 토스트 팥빙수 등등 다양한 메뉴를 정말 많이 시켜 먹었어요. 커피 맛집도 너무 많고 정말 연남동에 있는 동안 황홀했습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또 연남동에 가서 맛집 투어를 제대로 해보고 싶네요. 이번엔 폭염에 코로나 팬데믹 때문에 거의 모든 맛집을 배달 음식으로 영접했지만 다음엔 레스토랑을 모두 직접 방문해서 연남동 맛집 벽돌 깨기를 해보고 싶습니다. 

 

연남동 커피

마지막으로 연남동 커피 맛집 TAILOR COFFEE 사진도 한 장 나눕니다.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 연남동 맛집에서 식사하시고 분위기 좋고 맛있는 커피 맛집으로 가시면 딱 좋을 것 같더군요. 왜 연남동에 많은 연인들이 데이트를 오는지 이해를 할수 있는 시간들이었어요. 꼭 데이트 아니더라고 저 처럼 맛집 찾아다시는 분들 친구 가족들과 와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매일 되세요 :) 

 

 

연남동 맛집 추천 툭툭 누들타이 미쉘린 가이드 태국 음식 서울에서 즐기기 ( Feat. 연남동 나들이

연남동 맛집을 오늘은 추천드리려고 해요. 전 음식에 관심이 많아서 서울에 가면 발 품을 팔아가며 맛집을 찾아다니거든요. 원래 관광객들이 맛집과 주요 유명 관광지를 로컬보다 더 열심히 찾

sweetorspicy.tistory.com

 

 

장어구이, 숯불 한우 고기, 추어 만두, 회덮밥 먹고 싶은 것들 한식이 최고

장어구이가 꿈에 보일 것만 같이 정말 먹고 싶다. 2년 전 한국에 갈 때만 해도 한국 한번 가는 것이 이리도 어렵고 위험 감수를 해야 하며 한국 간다고 해도 뭐 얼마나 좋아할 사람들이 있을까 싶

sweetorspicy.tistory.com

 

 

냉면 만들기 ( Feat 한상 비빔냉면 양념장 ) 냉면 맛집은 우리집

냉면 만들기 해보신 있을까요. 전 집에서 종종 만들어 먹어요. 비빔냉면 양념에 물냉면 육수를 섞어 저만의 냉면을 만들죠. 냉면을 둘 다 좋아하다 보니 혼합형 냉면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