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음식 요리

크리스마스 음식들 알아보기. 다양한 세계의 성탄절 음식들을 만나요.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2. 12. 23.
반응형

크리스마스가 벌써 성큼 다가왔네요. 이곳저곳에서 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트리와 신나는 캐럴. 한국에선 크리스마스가 연인들과 친구들의 날인 반면 유럽 북미의 많은 나라에서 크리스마스는 온 가족이 모이는 큰 휴일입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디너는 온 가족이 모여 함께 식사를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데요. 우리나라의 설날 혹은 추석처럼 굉장히 큰 가족 명절과도 같습니다.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이지만 각 나라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음식을 즐기는 데요. 그럼 각 나라마다 크리스마스엔 어떤 음식을 먹는지 알아볼까요. 

영국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가 12월 25일에 특별히 정성을 들인 크리스마스 음식들을 함께 하기 위해 가족들이 점심이나 저녁을 위해 모입니다.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식에는 속을 채운 칠면조, 구운 감자, 브뤼셀 콩나물, 크랜베리 ​​소스, 돼지고기를 절인 훈제 햄등이 있는데요. 그래서 크리스마스 칠면조를 미리 잘 구입해 놓아야 해요. 잘 구워진 칠면조가 식탁 위에 올라오면 잘 구워진 채소 감자등과 함께 칠면조요리를 각각의 접시에 덜어 식사를 함께 즐깁니다. 칠면조가 먹음직스럽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였을 때 함께 나눠먹기 좋은 메뉴이기에 크리스마스를 위한 가족 메뉴로 정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위의 음식들 외에 민스파이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영국의 까페및 마켓등 다양한 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별보양의 파이라 크리스마스시즌에 영국을 방문하신다면 꼭 먹어보시길 바라요. 영국은 역시 파이를 잘 만드는 구나하는 생각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프랑스 

프랑스의 크리스마엔  bûche de Noël 불리는 스펀지 케이크를 즐깁니다. 부드러운 스펀지케이크는 롤처럼 접고 휘핑크림이나 초코 크림을 채우고 종종 크리스마스 장식품으로 장식하는데요. 너무 앙증맞고 귀엽습니다. 케이크만큼 케이크 위의 장식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인지 꼭 크리스마스 시즌이 아니더라도 만날 수 있는 스펀지케이크이기도 합니다. 최근에 프랑스외 다른 유럽국가에서도 판매하기도 하는 인기많점의 스펀지케이크입니다. 

 

 

Réveillon de Noël은 크리스마스 이브 또는 이른 크리스마스 아침에 특별 자정 식사입니다. 많은 프랑스 가족은 굴, 훈제 연어, 종종 염소 치즈와 거위 간 파테인 푸아그라를 포함하는 다양한 치즈를 즐기는데요. 특히 굴과 함께 겯뜨리는 Mignonette이라 불리는 식초, 레몬즙, 샤롯 양파가 어우러진 이 소스는 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가족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에는 종종 칠면조 구이, 쇠고기 구이 또는 사슴 고기와 야채도 포함되기도 합니다. 

멕시코 

멕시코 전통 크리스마스 음식 중에는 바칼라오가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따뜻한 크리스 마스 음식들과 달리 차가운 요리이며 야채와 올리브를 섞은 요리 하거나 튀긴 생선을 포함합니다. 식사는 크리스마스 미사에 참석한 후 크리스마스이브에 햄이나 칠면조와 같은 다른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식과 함께 먹습니다. 

 

호주 

호주의 크리스마스는 겨울이 아닌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입니다. 그래서 로스트와 함께 아늑한 불 주위에 앉아있는 것보다 여름의 바비큐를 즐기기 위해 밖에서 굽고 먹는 것이 훨씬 더 많게 되지요. 호주에선 보통 햄을 메인 요리로 포함하지만 해산물로 만들어진 크리스마스 메뉴들도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전통은 말린 코코넛, 말린 과일 및 쌀 거품 아침 시리얼로 만든 토론과 유사한 달콤한 디저트인 화이트 크리스마스입니다. 그들은 또한 크리스마스 푸딩과 말하다 파이와 같은 영국 전통을 공유합니다.

 

미국

크리스마스 디너 하면 미국을 빼놓을순 없겠죠. 다른 영어권 나라와 비슷하게 칠면조 요리가 크리스마스 디너에 자주 등장하며 크리스마스 햄을 즐겨 먹기도 합니다. 그 외 양고기 요리, 소고기요리등 다양한 고기 요리도 미국의 크리스마스 디너에서 만날 수 있어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쿠키를 크리스마스 심벌들로 장식해서 디저트로 먹기도 합니다. 특히 Eggnog라고 불리는 크리미 한 음료를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마켓 카페 등 여러 곳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달달하고 리치한 맛이 꼭 크리스마스가 아니어도 항상 먹고 싶은 맛이라 달달한 음료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드셔보세요. 

 

 헝가리

헝가리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이브 요리는 생선 수프 또는 halászlé이지만 저녁 식사 테이블은 다른 오리 혹은 터키등의 고기 요리와 과자로 장식되어 있으며  꿀과 견과류가 들어간 케이크를 함께 곁들이기도 합니다. 돌돌 말려져 있는 헝가리안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헝가리 크리스마스 식사의 별미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음식들 어떻게 보셨나요. 한국에선 크리스마스 케익을 빼놓을 순 없겠죠. 가족, 연인, 친구들과 크리스마스 저녁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먹으며 보내는 낭만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 그리고 저녁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이 따뜻해지는 날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랄게요. 

 

 

 

크리스마스 영어로 인사말 메세지 샘플 모음 크리스마스 인사 영어로

크리스마스 영어로 인사말 메세지 어떻세요?! 한국의 친구들에게도 혹은 외국인 친구들에게도 영문으로 전하는 크리스마스 메세지를 보내는 재미. 크리스마스 인사 영어로 샘플을 모아보았어

sweetorspicy.tistory.com

 

 

크리스마스 영어 카드 보내기. Christmas 인사말 영어로 나눠요. ( Feat 크리스마스 선물 )

드디어 크리스마스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네요. 크리스마스 인사말 영어로 나누어 보시는 건 어떻세요. 한국말과 영어로 같이 나누어도 좋고요. 제가 생활하고 있는 영국의 샵 헤롯과 영국 수퍼

sweetorspicy.tistory.com

 

 

크리스마스 영어 메세지 예문 모음 영문 크리스마스 메세지로 더욱 특별하게

크리스마스 영어 메시지로 좀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실 수 있도록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전 해외에 살다 보니 매년 크리스마스 카드를 영문으로 보내곤 하는데 좋은 영문 크리스마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