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영국 정보

영국 워킹 홀리데이 : 영국에서의 생활과 해외취업의 경험을 한번에!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0. 9. 27.
반응형

한 번쯤 해외에서 취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비자인데 회사에서 지원해 주는 워킹 비자를 받는 것은 매우 까다롭고 일단 영국에서 체류가 가능한 비자가 있으면 영국 내에서도 구직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영국 워킹 홀리데이 비자는 해외 취업 준비생들에게 굉장히 매력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영국 기마병

영국 워킹 홀리데이 비자 

자격 요건: 

* 만 18세에서 만 30세 한국 국적

* 본인 명의 통장 잔고 1890 파운드 

* YMS 발급받은 적이 없는 자 

* 대한민국 정부가 발급한 정부 후원보증서 ( CoS )를 소지한자입니다. 

* 영국에 장기체류 관련 비자를 받으실 때는 결핵검사를 받아 제출하는 과정도 있음을 참고하세요.

 

영국 워홀은 공인 영어 점수를 제출해야 하며 범죄 수사 경력 회보서 등도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영국 워킹 홀리데이 자격 요건이 조금 까다로워서 그런지 영국 워홀 당첨되신 분들 정말 너무들 좋아하세요. ^-^

 

영국 워킹 홀리데이 비자로 이곳에서 일을 시작하기 위해 처음엔 어학연수를 먼저 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영어 공부도 하면서 이곳의 문화도 익히면서 일을 찾기 위한 준비단계에 들어가시는 거죠. 

 

연간 1000명을 모집하고 학업, 관광, 취업을 목적으로 최대 2년까지 영국에서 체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자신이 하고 싶은걸 선택하실 수 있는 비자입니다. 영국에서의 체류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곳에서 학업을 하시면서 아르바이트 등을 병행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영어가 어느 정도 되시고 공부에 뜻이 있으신 분들은 대학원 진학을 선택하시기도 합니다. 영국 석사는 1년으로 짧은 학원 기간이 장점이기도 하지요. 물론 그만큼 1년 동안 수업을 따라간다는 거 정말! 아주! 매우!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 

 

그 외에 영국 워홀의 장점이라면 영국에 체류하면서 주변 유럽 여행을 할 수 있기가 매우 수월하다는 것이지요. 주말에 잠시 프랑스에 다녀올 수도 있고 저가 항공을 이용해 유럽의 다양한 곳을 쉽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영국 워홀은 정말 꿈같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한국에서 유럽 여행을 나오려면 비용과 시간 등등 큰 계획을 세워서 하셔야 하지만 일단 런던에서 거주하면 주변 유럽국들은 자주 가기가 수월하니까요. 

 

뿐만 아니라 런던에서 생활하시게 되면 꼭 여행을 가지 않아도 다양한 국적의 유럽 사람들과 생활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런던은 유럽에서 가장 다국적 기업이 많이 모여 있는 도시여서 사람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도시거든요.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국적의 친구들도 만들 기회가 굉장히 많습니다.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시면서 세상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혀 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20대의 젊은 시절 한 번쯤 무언가에 도전해 보고 새로운 세상을 보고 싶으시다면 영국 워홀에 도전해 보세요. 시간은 빨리 가고 추억은 오래 남기에 20대의 멋진 도전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