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영국 정보

영국 영어 공부, 영국 영어 쉐도잉, 영국 영어 공부법 추천 모음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0. 10. 1.
반응형

영국 영어 공부 어떻게 하면 좋아요라는 질문을 종종 받습니다. 미국 영어와 영국 영어의 차이를 더 많은 분들이 알게 되면서 영국 영어에 관심이 더 많은 분들은 영국 영화 외에는 따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것이죠. 

 

일단 영어라는 것은 언어이기 때문에 그 언어를 자주 접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영국식 영어를 자주 접하며 영국 영어에 익숙해질 수 있는 몇몇 채널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  Ben and Holly's Little Kingdom

 

사진 출처 구글

 

영국 아이들이 즐겨보는 만화영화 Ben and Holly's Little Kingdom. 아이들이 보는 만화라 듣기 쉽고 유용한 영국식 표현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어른들이 보아도 내용도 꽤 재미있어요. 영어 초급 혹은 중급 혹은 부담 없이 영국식 영어를 접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2.  Outnumbered

 

사진 출처 구글

 

2007년도에 시작해 시즌5 까지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브리티시 코미디입니다. Outnumbered를 추천하는 이유는 평상시 영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생활 영어를 배우기 매우 좋은 시트콤 이기 때문입니다. 영국 영어 쉐도잉을 하기에도 참 좋은 프로그램이지요. 무엇보다도 영국인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역시도 배울 수 있는 시트콤입니다. 물론 티브이쇼니까 좀 과장된 면도 많지만 정말 재미있어요. 

 

3. BBC Learning English

 

사진 출처 BBC 

 

BBC에서 제공하는 영어공부 전문 채널입니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일반 영어에서 비즈니스 영어까지 테스트 프랩을 빼고 영어의 모든 것이 다 들어있는 페이지라고 보시면 돼요. 문법 공부도 제공하고 뉴스에 나오는 유용한 표현들을 뽑아 매주 뉴스 내용과 함께 정리를 해주기도 합니다. 영어 초급에서 중급이시라면 굉장히 유용한 채널입니다. 무료이니 영국 영어를 공부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활용해 보세요. 

 

4. BBC Radio 4

 

사진 출처 BBC

영어가 중급 이상인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라디오 채널입니다. 뉴스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중간에 음악이 나오는 게 아니가 계속 말을 해요. ^-^ ㅎㅎ 사회, 경제, 교육 등 다양한 이슈와 뉴스 등을 다루며 성우들이 연기하는 음성 드라마도 중간중간 나옵니다. 계속 집중해서 듣기 부담스러우시면 집에 백그라운드 사운드로 그냥 틀어놓으시고 들으시면 됩니다. 영어 중급 이상인 분들이 활용하시면 좋은 채널입니다. 

5. BBC 6 mintues English

사진 출처 BBC 

 

BBC learning English 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 하니인데 제가 특별히 픽해서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주제를 영어를 배우는 학생들의 레벨에 맞추어 설명해 줍니다. 특별히 유용한 영어 표현들도 알려주어서 정말 유용해요. 팟캐스트에 등록해 놓으시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6분짜리라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아서 집중도 잘되고 재미있습니다. 

 

6. 네이버 어학사전

 

사진 출처 네이버

 

영국 발음에 대해 질문이 생기시면 네이버 영어 사전을 활용하셔도 좋아요. 단어장에 나오는 음성 버튼을 누르시면 미국식과 영국식의 발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발음을 동시에 누르면서 차이점을 발견해 보세요. 글로 읽을 때 발음을 잘 모르는 단어는 음성 사전 목소리를 흉내 내보시면서 익혀보시면 돼요. 

 

영국 영어 공부법의 최고 방법은 영국식 영어를 가까이 하고 한 가지 자신과 맞다고 생각되는 채널을 골라서 반복적으로 들어보시는 거예요. 

처음엔 미국식 영어라 달라서 낮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천천히 영국 영어의 매력을 알게 되실 거예요. 이동 중 음악을 듣는 것처럼 영국 영화를 생활화해보세요. 어느 순간 영국식 영어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실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