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문화, 글, 책

싸이월드가 부활한다니. 라떼는 말이야 도토리로 음악도 사고 친구들하고 일촌도 했었지.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1. 2. 5.
반응형

싸이월드가 다시 부활한다는 

반가운 기사를 읽게 되었다. 

 

요즘이야 인스타가 대세이고 

그 외 트위터, 페이스북도 있지만

싸이월드 세대에겐 인생 첫 소셜미디어

였고 도토리로 산 배경음악으로 자신의

마음을 대신 전하기도 하고 공개 일기장에

감성글들도 많이 적기도 하였다.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 나는 가끔씩 눈물을 

흘린다.. 와 같은 대문글 까지 정말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은 

소셜 미디어였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정말 많은 사람들의

흑역사가 만들어지기도 했다. ^-^ ㅎㅎ 

 

 

지금쯤 중년의 나이가 되었을 싸이 세대들이

아마 감성 글쓰기를 즐기는 것도 어쩜 

싸이월드 시절의 글쓰기 생활이 아주 조금이나마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본다. ㅎㅎ 

 

해외에서 생활하면서 싸이월드는 한국 친구들과

페이스북으론 외국인 친구들과 동시에 사용했었는데

개인적으로 싸이월드가 페이스북보다 훨씬 

다양한 기능적인 면에서 좋았던 것 같다. 

 

싸이월드가 더 사생활 보호에 유용했던 것 같고 

모든 일촌들의 업데잇등도 따로 페이스북처럼

따로 피드가 있지 않아서 관심 있는 사람만 

들어가서 보면 됐기 때문에 더 좋았다.

 

 

다시 싸이월드가 열리면 판도라의 상자가

열릴 것이다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나는 동감한다. 사람의 기억이란 어느 정도 

지워지게 되어있는데 싸이월드가 다시 오픈되면

그 시절 그때의 우리가 끄적였던 고민들 혹은

지금은 기억이 안 나는데 예전 연인과 헤어짐을 

결심한 이유 등을 비공개 일기장에서 찾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완전히 잊고 있던 날들의 추억의 사진들

친구들의 왠지 어설프고 찬란했던 20대 시절의 

모습들도 다시 보고 싶어 진다. ㄱ 나니 ? ㅎㅎ 

 

오래 로그인을 하지 못해 비번을 잃어버려

사실 싸이월드의 모든 사진들이 다 날아갔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싸이월드가 부활한다고 하니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다. 암호화폐를 도토리

처럼 쓴다고 하는데 궁금해서 빨리 다시 

싸이월드가 시작했으면 좋겠다. 

 

손발 오그랄들 준비를

하며 그날을 기다려야지. 앞으로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생겨 싸이월드가 예전처럼

다시 한번 활성화되는 것도 기대해 본다. 

나의 오랜 일촌들의 안부도 기대된다. 

 

 

부자되기, 투자 붐, N 잡러, 언텍트 시대 해답등은 누군가의 돈 벌기 수단인걸까

부자 되기 투자 붐 등 코로나로 경제가 휘청거리는 요즘 많이 이들의 관심사이자 사회적 붐이 불고 있다. 물론 나 역시도 문득 그 붐에 휩쓸린 것인지 혹은 이제야 정신을 차린 것인지 주식도 알

sweetorspicy.tistory.com

 

 

언텍트 시대의 만남이란. 뉴노멀 시대 우리의 일상과 생각 기록

언텍트 시대의 누군가와의 만남의 약속은 예전 같진 않다. 혹시 내가 괜찮으면 자신의 집에 와서 차 한잔 하자는 이웃의 질문도 예전과 달리 조심함이 묻어있다. 영국을 곧 떠나는 친구도 결국

sweetorspicy.tistory.com

 

 

자기계발 매일 꾸준함이 정답이 아닐까요. 부자되기도 성실함과 노력의 결과이겠죠.

자기 계발에 관련된 책과 글들이 넘쳐난다. 부자 되기 붐이 일어나면서 돈을 버는 법과 돈의 속성 등에 관련된 책들도 베스트셀러 대열에 올랐다. 나 역시도 자기 계발 책에 관심이 많아 정말 많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