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문화, 글, 책

새해 계획 세우기 자기 계발과 원하는것을 성취하는 새해 만들어 보기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3. 1. 2.
반응형

2023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다양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혹시 다들 새해 새로운 계획은 세우셨나요. 전 요즘 이민규 작가님의 실행이 답이다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일단 실행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실행을 현실로 옮기기 위해선 어떻게 구체적으로 계획을 잘 세워야 하는가도 참 중요하구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까지 성취했던 것들이 있다면 어떻게 이루었는가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았고요. 

 

 

우선 올해 꼭 해보고 싶은 다양한 계획 중 몇 개를 블로그에 함께 나누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공개적으로 주변에 알려야 실행에 옮기고 현실에 옮길 확률이 올라간다고 책에서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곳 블로그에 올려놓겠습니다. :) 

 

1. 아침형 인간이 되기 

 

몇년전부터 미라클 모닝이 붐이더군요. 새벽 4시 반에 일어나시는 분들도 있고 5시에 일어나시는 분들도 있고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전 그렇게 까지 일찍 일어날 생각은 없고 아침 6시 반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무슨 새벽 6시 반이 아침형 인간이냐 반문하시는 분들이 있을진 모르지만 올빼미형인 저에겐 평상시 기상시간인 7시 반보다 한 시간 일찍 기상이기 때문에 딱 좋습니다. ^-^/ 

 

2. 매일 최소 30분 글쓰기

 

블로그를 사실 기회가 되는 대로 쓰고는 있지만 사실 블로그에 쓰는 글 스타일은 제가 경험한 것을 나누는 리뷰형 혹은 후기형 글이 많고 제가 평상시 끄적이는 글 스타일하고는 살짝 달라서 제가 정말 쓰고 싶은 들을 최소 30분은 매일 써보아야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마 아침기상 6시 만후가 될 것 같아요. 아침에 한 시간 더 일찍 일어나 30분은 글쓰기에 할애하고 싶습니다. 

 

3. 프랑스어 레벨 2023년까지 B1으로 올려놓기 

 

프랑스어를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이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실행이 안되고 있어서 올해는 마음먹은 대로 딱 실행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연도 까지 최소 B1으로 레벨을 올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매일 프랑스어를 최소 30분씩 공부해볼 예정입니다. 올해 말 때쯤 어느 정도 불어가 되는 저를 상상해 보니 행복하네요. 올해는 무슨 일이 있어도 꼭 해내고 싶습니다. 

 

4. 운동 최소 일주일에 3일 하기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 같습니다. 이제 점점 나이도 들어가고 해서 몸에 근력 관리도 좀 해줘야 하고요. 시간 나면 해야지 하는 것이 아닌 최소 일주일에 3일은 꼭 운동을 해볼 계획입니다. 다이어트나 미용 목적이 아닌 건강관리를 위한 목표입니다. 건강만큼 소중한 건 없으니까요. 

 

5. 한달에 책 2권씩 읽기 

 

저는 책을 틈틈이 읽고는 읽는데 생각해보니 한 달에 한 권 정도를 겨우 끝낼 정도 더라고요. 바쁘단 핑계로 뭐 미뤄지는 것이죠. 그래서 올해는 책을 읽는 시간을 따로 만들어 실행에 옮겨볼 생각입니다. 아무리 못 읽어도 최소 한 달에 2권씩 읽어가며 매달 조금씩 발전하는 저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그 외 다른 계획들은 저만의 일기장에 적어놓았습니다. ^-^/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은 새해 어떤 계획들을 가지고 계실까요? 제가 이곳에 적은 다섯 가지의 계획들은 잘 지켜질 수 있을까요. 마음이 흐트러질 때마다 와서 다시 한번씩 읽어볼 생각입니다. 일단 하루에 조금씩이라고 실행해 볼 계획입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습관이 되고 하루하루 더 앞으로 나아가는 제가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오늘의 글이 누군가에게 좋은 영감이 되고 또 새해 계획을 세우는데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새해 세일 기회 완전 잡기 아마존 직구로 활인 가격으로 겟하기!

2022년이 가고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유럽과 북미에선 크리스마스가 끝나고 엄청난 새해 세일이 있는데요. 크리스마스선물용 혹은 작년 제품 등을 얼른 다 정리하기 위해 정말 큰 혹은 좋은

sweetorspicy.tistory.com

 

 

어린이 영어공부를 더욱 재미있게 해줄 교재및 아이템들 ( Feat. 아마존 직구 )

어린이 영어공부 교재들과 아이템들이 정말 많아서 오히려 무엇을 구매하기가 어려울 때도 있는데도 그건 전 세계 어느 나라 부모님들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전 아이템을 선택할 때 저

sweetorspicy.tistory.com

 

 

롱샴 가방 Longchamp 핸드백 가볍고 심플한 데일리 패션 숄더백

롱샴 가방 애호가라는거 저의 블로그 오래 와보신 분들은 알꺼예요. 어찌어찌 하다보니 Longchamp 가방을 거의 컬러별로 사이즈 별로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쓰기 시작하기전 거쳐가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