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영국 여행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 Victoria and Albert Museum 런던 디자인 여행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0. 8. 10.
반응형

런던 여행에서 세계적 디자인과 아트의 역사와 변화를 한눈에 만나보시고 싶다면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을 꼭 방문하셔야 합니다. 영문 이름은 Victoria and Albert Museum이며 줄여서 V&A로 로고 등엔 많이 등장합니다. 

주소는 : Cromwell Road  London SW7 2RL이며 가장 가까운 역은 South kengiton 역으로 걸어서 10분 거리입니다.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 위치

 

세계에서 가장 큰 디자인 아트 뮤지엄으로써 디자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무조건 한번 들려보시라고 완전 추천을 드리는 런던의 여행의 보석과 같은 곳이에요. 전 개인적으로 디자인 쪽에 관심이 많아서 영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뮤지엄입니다. 너무 멋진 조각상들 디자인에 관련된 사진, 옷 등 정말 예술의 모든 종합세트와 같은 곳입니다. 

 

빅토리아 앨버트 뮤지엄 사진 전시

무료 전시도 많지만 다양한 유료 전시회도 집행됩니다. 작년에 크리스천 디올의 전시회가 있었는데 너무 인기가 많아서 표를 못 구할 정도였죠. 크리스찬 디올의 옷의 변천사에 대한 전시였는데 다녀온 사람들은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다고 소문이 자자 했었지만 역시나 표를 구하기가 힘들어서 전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사진들로 전시회의 아쉬움을 달래었습니다. 다행히 그 후에 열린 세계적인 패션 포토 그래퍼 팀 워커의 전시회는 표를 구할 수 있어서 전시회에 다녀왔는데 사진 전시회라기 보단 입체적으로 그의 머릿속에 다녀온 느낌의 전시회였습니다. 

 

빅토리아 앨버트 뮤지엄 팀워커 전시회

일단 전시회가 입체적인 이유는 각방의 색이 사진들의 주제에 따라 다르게 만들어져 있어서 그의 작품의 한 부분인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작품의 깊이 혹은 무게감이 확실히 다르더군요. 전 팀 워커의 팬이라 사실 몇 년 전 런던의 써머셋 하우스에서 열린 전시회에도 간 적이 있었는데 둘 다 모두 좋았지만 V&A에서의 전시회가 조금 더 스케일이 크게 느껴졌어요. 

 

 

위의 사진은 사진들이 퓨처리즘 적이었는데 전시관의 느낌도 약간 우주에 있는듯한 느낌이 들게 만들어 놓아서 더욱 작품들이 빛이 났었습니다. 사진 한 장 한 장을 자세히 볼 수록 어떻게 이런 콘셉트를 잡았을까 어떻게 하면 이런 의상들을 생각해 낼 수가 있는 건지 하는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 차더군요. 전 예술가들을 존경합니다. 작품들을 볼 때마다 존경심이 저절로 들어요. 저 날도 계속 감탄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약간 난해한 작품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 더 좋았어요. 평상시 볼 수 없는 인간의 상상력의 끝을 보는 듯한 느낌마저 들었으니까요. 인간의 아름다움이라는 거 예쁜 옷 예쁜 얼굴로만 표현되는 건 아니잖아요. 우리에겐 다양한 모습과 내면이 있는데 그것을 팀 워커가 작품으로 끌어올려낸 것만 같았어요. 다음 세상엔 팀 워커 같은 포토그래퍼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어 보았습니다. 

 

팀워커의 노트

전시회의 마지막에 있었던 작품이에요. 그의 노트의 한 부분과 그가 모델과 촬영을 하는 모습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의 노트는 모든 것의 끝은 새로운 시작임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그곳엔 정말 많은 원더풀 한 것들이 있다며 희망을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팀 워커가 바라보는 세상은 역동적이고 아름답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전시회에 온 모든 이들에게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세상은 아름답다 등의 희망적인 메시지를 던지는 듯했습니다. 전시회의 끝에서 저 역시 용기를 얻었습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요.

 

 

전시회를 마치고 뮤지엄에 있는 숍을 구경했습니다. 디자인과 아트에 관련된 수많은 책들이 있었는데 다 집에 들고 오고 싶을 정도로 멋진 책들이 가득했습니다. 일단 몇 권은 눈으로 구경하며 마음속에 담아왔습니다. 

 

오늘 저와 런던 로열 알버트 뮤지엄과 팀 워커의 전시회 구경 어떠셨나요. 디자인과 예술을 사랑하신다면 런던의 V&A를 방문해 보세요. 많은 영감과 감동을 받는 시간이 되실 거예요. 

 

로열 알버트 뮤지엄 바로 앞에 있는 런던 자연사 박물관도 함께 방문하시면 시간도 더 많이 아끼게 되실 거예요. 런던 자연사 박물관에 대한 포스팅도 이곳에 남겨 놓겠습니다. 참고하세요. ^-^ 

https://sweetorspicy.tistory.com/137

 

런던 여행: 네추럴 히스토리 뮤지엄 자연사박물관

런던여행을 하면서 공룡을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런던 여행 추천 장소는 바로 런던 자연사박물관입니다. 영문 이름은 Natural History Museum. 주소는 Cromwell Road London SW7 5BD입니다.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