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육아, 영어/교육

수학공부 책 엄마 수학 영문으로 수학공부 다시 해보기 Everything you need to ace math in one big fat notebook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3. 6. 20.
반응형

수학공부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수학공부 이야기가 나오니 일단 머리가 지끈 하실 수 있는데 기본 수학원리를 간단하게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 덕분에 요즘 즐겁게 다시 수학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Everything you need to ace math in one big fat notebook 이라는 조금 긴 제목의 수학책이긴 한데 요즘 제가 즐겁게 수학공부를 하고 있는 책이라 블로그로 후기를 나눠보고 싶습니다. :) 

 

제가 다시 수학공부를 하고 있는 이유는 아이에게 수학을 설명하고 싶은데 영문권에서 수학을 배운사람이 아니라 영어로 수학용어등을 숙지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요. 한편으론 제가 어렸을 때 배운 수학과 요즘 수학이 살짝 다르다고 해서 아이에게 가르치기 전에 미리 한번 보는 거예요. 아직은 꼬맹이라 부담이 덜하긴 하지만 그래도 미리미리 해두면 좋을 것 같아서요. 

 

다양한 수학 교재중 제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수학하면 지루라고 재미없는 과목이라는 이미지를 버릴 수 있게 누군가의 노트필기형식으로 수학공식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형광팬등으로 메모를 해둔 듯해서 왠지 친근감도 들고 비주얼적으로 수학에 대한 부담감이 덜해요. 

 

그리고 제가 익힐려고 하는 영문 수학용어가 잘 정리되어 있어 제가 정확히 찾고 있던 부분들에 잘 배합이 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요즘 챕터별로 수학공부를 매우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수학공부하니까 생각보다 재미있네요. 이렇게 수학공부를 미리 열심히 잘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정도로요. :) 

챕터별로 한 서너장정도이고 기본 이론등을 간단히 설명한 후 그와 관련된 문제가 10문제정도가 나오게 되는데 설명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전체적으로 문제의 난이도는 그렇게 높진 않은데 그래도 기본 공식 등을 공부하고 넘어가기 좋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난이도가 너무 높지 않아 전 오히려 좋은 것 같아요. 덕분에 수학이 재미있다고 느껴지기까지 하네요. ㅎ 

무엇보다 노트에 정리한듯한 글씨체와 색감등이 전 개인적으로 너무 맘에 들어요. 딱딱한 수학 공식책은 이젠 안녕! 왠지 나중에 꼬맹이가 커서도 이 책 보면서 수학공부 즐겁게 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아쉬운 점은 문제를 푸는 과정은 나와있진 않고 답만 나와있습니다. 난이도가 문안해서 그런것 같기도 해요. 어렸을 때 배웠던 거 다시 공부하는 재미가 이런 거 구나 하면서 즐겁게 수학공부를 취미처럼 하고 있습니다. 종종 저처럼 아이 수학교육을 위해 엄마도 수학문제집 등을 찾아보시는 분들 있는데 혹시 유학 준비생분들이 계시다면 이 책으로 아이와 엄마가 이 책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엄마표 영어 수학 영어로 숫자말하기등 기본 영문 수학 간단 정리

엄마표 영어 수학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제가 요즘 아이를 위해 수학을 다시 복습중인데 오랜만에 수학공부를 했더니 나름 재미가 있네요. 아직 꼬맹이라 쉬운것만 한다고 방심하고 있다가 곧

sweetorspicy.tistory.com

 

아마존 킨들 Kindle 화이트 온라인 영어원서 읽기 및 영어공부에 최고

아마존 킨들로 온라인 책을 읽은 지는 사실 꽤 되었습니다. 온라인 서점이 활성화된 이후 거의 모든 책을 이북으로 읽고 있는데요. 아마존 세일 때 킨들을 구매해서 정말 잘 활용하고 있는 중이

sweetorspicy.tistory.com

 

 

영어 사전 처럼 활용할수 있는 영어책. 식물과 꽃들에 대한 다양한 지식 가득 ( Feat 생일선물 추

영어 사전하면 꼭 영어공부용으로만 생각할 수 있는데 제가 정말 재미있게 아이의 영어공부를 도와주는 방법은 한 주제를 깊게 파고드는 그리고 책의 내용이 지루하지 않은 책을 선정해 아이와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