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육아, 영어/교육

영어 공부 교재 영어 원서 한국 영어 교재 추천 영어 정복 가즈아!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2. 1. 21.
반응형

영어 공부 교재 혹은 영어 원서로 영어 공부 새해 계획 세우신 분들 많으실까요? 저는 영국에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를 매일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영어 원서를 의식적으로 자주 읽습니다. 좋아서 읽기도 하고 영어 감각을 최소 유지하기 위해서 인데요. 해외 생활하면 영어가 쑥쑥 늘어갈 것이라고 다들 생각하지만 그건 영어 실력이 기본일 때 가능한 것이지만 영어가 어느 정도 레벨에 올라가고 나면 영어 정체기가 오는 것 같아요. 심지어 비슷한 말만 자주 쓰면 영어실력이 줄어드는 느낌도 들고요. >-< 얼마 전 샘 헤밍턴이 한 프로그램에서 나와서 말했던 0개 국어 할 줄 안다는 농담이 웃프게 들리면서 공감 가는 해외교포 분들 많으셨을 거예요. 그래서 영어공부 고삐를 놓을 수가 없는 거죠. 

 

영어공부 영어교재

일단 영어를 공부하는데 있어 자만하는 건 안됩니다. 내가 영어가 거의 네이티브인데 이런 기본 영어교재 볼 필요가 있나 하면 아마 영어 기본 문법 책들 멀리 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기본적인 문법이나 영어 표현을 틀린 줄 모르고 계속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이죠. 가끔은 가벼운 마음으로 기본적인 영어 기초도 한 번씩 오랜만에 쓱쓱 읽어보는 것도 생각보다 재미있고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영어공부 영어교재

 

사실 전 영어 가르칠때 참고하려고 한 책중 하나인데 재미있게 읽어보고 있어요. 책 속에 있는 건 웬만한 건 다 알고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한번 기본적인 것을 짝 훑고 넘어가니 영어 초급이신 분들에게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여러 뭐로 유용하더라고요. 우리가 한국말 매일 사용해서 막상 문법으로 좀 깊으 들어가면 설명하기 힘들 때가 있잖아요. 한국어뿐만 아니라 모든 언어가 더러운 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기본 교재 하나 정도는 레벨에 따라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영어공부 영어교재

 

이 책은 한국에 서점에서 구매한 책인데 너무 문법책 같이 생기지 않고 예문들과 함께 잘 설명되어져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영어 초보나 중급이신 분들은 문제와 정답이 있는 문법책이 유용하 실수도 있습니다.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이 많이 늘거든요 ^-^ 

 

영어원서

 

영어 원서도 자주 읽습니다. 사실 영국 살다보면 뭐 다 웬만한 게 영어 원서죠 뭐 ㅎㅎ 괜히 생색을... ^-^/ ㅎㅎㅎ 그런데 제가 말하는 원서를 읽는다는 것은 영문으로 된 책이나 기사를 자주 읽는다는 뜻입니다. 한국에서도 책과 신문을 의식적으로 시간 내서 읽어야 하듯이 영어도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흥미 있는 분야를 골라서 재미있게 읽습니다. 공부한다는 생각보단 그냥 일상의 부분처럼 자연스럽게요. 

 

영어원서

 

위의 프린트 처럼 빽빽한 프린트가 아니더라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소설도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데 혹은 유지하는데 도움이 꽤 됩니다. 어린 왕자 같은 명작 소설을 다시 읽다 보면 영어로 읽고 있다는 것을 잊어버릴 만큼 빠져들게 됩니다. 작가의 정말 멋진 표현들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고요. 글을 잘 쓰고 싶으면 좋아하는 작가의 글을 필사하라고 하잖아요. 그런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자주 읽어 내리면서 자신에게 스며들게 만드는 것이지요. 

 

영문소설

 

영어교재 선정하시는데 있어서 전 자기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잘 선택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전 지루한 영어 문법책 정말 활용을 못하겠더라고요. 중학교 때 영어문법책 그냥 덥고 학교 영어 교재를 활용해서 공부했었는데 그래도 나름 영어 점수는 좋았습니다. 영어가 문제가 아니라 수학이 문제였죠.... 급 수포자 고백. >-< 

 

무엇보다도 우선 영어를 공부라고 생각하시지 말고 그냥 편하게 다른나라의 한 언어라고 생각하시면서 좋아하는 영어 교재나 책 등을 활용해서 즐겁게 접하시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_^/ 

 

 

파파고 영어 번역기 네이버 영어 번역기 와 구글 영어 번역기 차이점

파파고 영어 번역기는 네이버 영어 번역기입니다. 네이버 파파고는 네이버가 무료로 제공하는 기계 번역 서비스로써 Naver LABS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신경망 기반 번역 서비스로 현재 사용 가능

sweetorspicy.tistory.com

 

 

새해 긍정 명언 모음 새해 맞이 좋은 영어 명언으로 긍정의 힘을 모아요.

새해를 긍정 명언으로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떻세요. 새해맞이 좋은 영어 명언을 모아 보았습니다. 긍정적인 글을 읽고 좋은 생각을 모아 새로운 해를 밝은 기운으로 시작해 보기로 해요. 영문 명

sweetorspicy.tistory.com

 

 

구글 번역기 워드 렌즈 아이폰 필수앱 구글 렌즈 하나면 전세계 언어를 바로 번역! 영어 공부 끝!

구글 워드 렌즈 번역기 아이폰 필수앱 이것은 정말 혁명입니다. 영어를 렌즈로 하나로 바로 거의 전 세계 모든 언어가 바로 번역이 가능하거든요 :) 제가 종종 비영어권 나라로 해외 여행 갈 때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