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문화, 글, 책

구몬 수학 후기 구몬 Kummon 수학 단계 및 솔직하게 느낀점

by 리라로 라즈베리꿈 2021. 10. 10.
반응형

구몬 수학 저희 어릴 적부터 많이 아이들이 하던 학습지인데요. 영국에서도 구몬 수학 영어를 만날 수가 있어요. 저희 꼬맹이가 이제 조금씩 수학과 단어를 배우는 시기라 구몬 수학을 시작했는데 저의 이런저런 느낀 점을 나누어 보고 싶어요. 한국은 구몬 선생님이 집으로 방문하셨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직도 그럴까요. 영국에선 구몬 학습 센터에 가서 아이들이 매주 한 번씩 선생님을 만나 문제를 같이 풀어요. 매우 오랜 시간은 아니고 15분에서 20분 정도랍니다. 

 

구몬 수학

 

간단히 어떤식으로 진행되는가를 알려드리자면 일단 구몬센터를 찾아가면 레벨 테스트를 하게 됩니다. 아이에게 문제를 풀어보게 한 후 선생님이 어느 레벨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알려줍니다. 아이가 풀 수 있는 문제보다 조금 쉬운 문제를 반복적으로 주더라고요. 기본적인 것들을 반복적으로 하면서 아이가 빠르게 할 수 있게끔 하려고 한다고 하셨어요. 

 

구몬 수학 단계

위의 사진속 도표를 보시면 구몬 수학 레벨을 보실 수 있어요. 저희 아이는 3A를 받았어요. 선생님이 처음이니까 3A를 먼저 살짝 한 후 다음 레벨로 올릴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처음엔 1을 더하다가 3을 반복적으로 더하면서 연습을 하게 돼요. 

구몬 수학

일단 레벨이 정해지면 선생님이 학습지 일주일 분량을 주십니다. 매일 한개씩 해야 하고 학습지에 시작시간과 끝난 시간을 적어주어야 해요. 

아무래도 집중해서 하는 방법을 익힐수 있도록 도와주려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시간을 제지 않고 시키면 아이들이 세월아 네월아 하루 종일 풀었다 안 풀었다 엄마 단전에서 끓어오르는 야 ~!!! 소리 나올 때까지 풀었다 안 풀었다 할 테니까요. >-< 경험담 첨부했습니다.

구몬 수학

이건 구몬 학습지를 넣는 가방이예요. 너무 귀엽죠. 항상 학습지 로고 보면 스마일이 많던데 요기 표정은 살짝 애들 숙제하기 싫어하는 표정 같아서 그냥 왠지 웃음이 풋 나오더라고요. 여기에 스티커랑 학습지를 받아와서 또 끝낸 학습지를 하고 가는 것인데 구몬 센터 가면 아이들이 요 가방 들고 다니는 거 너무 귀엽더라고요. 

구몬 수학

요건 저희 아이가 받은 일주일 분량의 학습지 입니다. 계속 1을 반복적으로 더하는 학습지예요. 아무래도 공부라는 게 계속 연습하는 부분이 중요하다 보니 빠르게 계산하거나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전 어렸을 때 구몬수학을 한 적이 없어서 사실 아이들 통해 이번에 구몬을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구몬을 창시하 시분이 일본분이더라고요. 그래서 아시아식 학습방법이란 생각도 들기도 했어요. 

 

한 달 정도 구몬수학을 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느낀 점은 아이가 살짝 지루해하는 부분이 있어요. 이건 아이의 스타일에 따라 살짝 다를 수 있을 것 같은데 저희 아이에겐 반복적인 것을 계속한다는 것을 조금 힘들어하는 것 같더라고요. 1씩 더하는 것 말고 2도 더했다 33도 더했다 이런 종류의 문제를 더욱 반복적으로 했더라면 아이가 더 재미있게 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구몬 학습지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학습지가 이렇게 제작된 것이 아닐까 해서 일단 2달 정도를 더 시켜볼 계획입니다. 특히 수학은 기본적인 부분이 탄탄해야 하니까 일단 2달 정도 어떻게 진행되는가를 보고 계속 진행할지 결정하려고요. 

 

아마 시간적 여유가 있는 아이들 혹은 부모님이 시간을 따로 내셔서 옆에서 학습지를 꾸준히 하루에 하나씩 끝낼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환경이라면 진행하기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아무리 학습지를 주어도 끝내지 않고 선생님한테 가면 그다음 단계 롤 넘어가는 게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어린아이들 특히 부모님이 옆에서 집중해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는 나이라면 이 조건이 조금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습방법 학습지도 아이의 레벨과 학습 특성에 잘 맞춰주는것이 무작정 하라고 강요하는 것보다 중요하기 때문이겠지요. 

 

 

아이들 독서교육법 or 독서습과 길러주기. 자연스럽게 독서의 즐거움을 배워볼까요. 영국의 독서

독서는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참 실천하기가 힘든 것 중 하나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어렸을때 부터 자연스럽게 책을 가까이 하게 해 주고 독서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 주는것일 텐데요.

sweetorspicy.tistory.com

 

 

행복 이란 ? Pharrell Williams 퍼렐 윌리엄스 의Happy 와 함께 즐거운 춤을 ( Feat 행복해 지기 )

행복하다는 것은 무엇일까. 아마 사람에 따라 다르게 다른 답변을 들려줄 것이라 믿는다. 한때 나도 내 나름대로의 행복에 대한 정의가 있었지만 사실 요즘엔 그 마저도 그냥 없다. 어떠한 이유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