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건강

오일 풀링 효과 후기 코코넛 오일 Oil pulling 하는 시간, 방법, 가글, 주의점 정리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3. 2. 22.
반응형

오일 풀링을 한 달 정도 했는데 다양한 효과를 경험하고 있어 오늘을 오일풀링에 대한 저의 경험을 나눠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오일은 코코넛 오일입니다. 호호바 오일 혹은 올리브 오일로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코코넛 오일이 저랑 가장 잘 맞아서 계속 코코넛 오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오일 풀링은 무엇인지 먼저 설명드릴게요. 

 

오일 풀링, 코코넛 오일 풀링, 코코넛 오일, 오일 풀링 장점, 오일 풀링 방법, 오일 풀링 단점, 오일 풀링 하는법, 코코넛 오일로 오일 풀링, 오일 풀링 가글
오일 풀링, 피부 관라, 요리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는 코코넛 오일 :)

 

오일 풀링 이란  

 

오일 풀링은 구강 위생을 개선하기 위해 입 주위에 오일을 머금고 가글을 하는 인도 전통 건강 유지법입니다.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지만, 보고된 건강상의 이점과 유명인들의 다양한 후기등을 통해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었습니다. 기네스 펠트로 이효리 등 평상시 건강 관리는 잘하는 셀럽들이 오일 풀링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저도 티브이를 보고 처음에 알게 되었습니다.

 

오일 풀링의 장점 및 후기

구강 건강 개선 

 

오일 풀링은 충치, 잇몸 질환 및 구취를 유발할 수 있는 구강 내 유해 박테리아를 감소시켜 구강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일은 천연 구강 세척제 역할을 하며 항균 특성은 구강 내 유해한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확실히 오일 풀링을 하고 나며 혀가 깨끗하게 닦이는데 전 이부분이 구강 내 유해 박테리아를 감소시킨다는 것의 눈에 보이는 증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침에 일어나 오일 풀링 후 깔끔해진 입안을 보고 나면 정말 개운하고 합니다. 

 

치아 미백 효과


오일 풀링은 또한 표면 얼룩을 제거하여 자연적으로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일은 치아 표면에서 박테리아와 이물질을 제거하여 더 밝고 깨끗해 보이게 합니다. 전 다행히 치아가 하얀 편인데 오일 풀링으로 치아 미백 효과까지 얻게 된다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제가 워낙 커피 나 차를 마시는 걸 즐기기 때문에 치아 미백에 신경을 써야겠다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정말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염증 감소


오일 풀링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염증은 부상이나 감염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만성화되면 심장병, 당뇨병 및 암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문제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얼마 전 신문기사에서 읽어 보니 입에 있는 박테리아가 몸으로 들어가 일으키는 염증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우리 몸에 직접 들어가는 것들은 입을 통해서 이니 사실 구강청결과 우리 몸의 건강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었다는 게 그리 놀랄만한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피부 건강 향상


오일 풀링은 피부 건강 개선과 관련이 있으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 습진 및 기타 피부 상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일의 항염 특성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항균 특성은 유해한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 장점 때문에 오일 풀링 하시는 여성분들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피부 건강은 좋은 크림 바르는 데서만 향상되는것이 아니니까요. 

그럼 이렇게 좋은 오일 풀링을 어떻게 하는가? 전 유투브를 많이 찾아보았어요. 다양한 비디오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오일 풀링 방법을 공유해 볼게요. 전 코코넛 오일로 오일풀링을 하고 있는데 다른 오일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방법은 같습니다. 

 

오일 풀링 하는 방법

 

첫째 : 코코넛 오일 혹은 올리브 오일 같은 고품질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오일을 선택합니다. 

둘째 : 오일 1-2큰술을 입에 머금고 10-20분 동안 헹굽니다.

셋째: 기름을 쓰레기통에 뱉으십시오(기름이 굳어서 배수구를 막을 수 있으므로 싱크대로 버리지 마세요 :) 

넷째 : 따뜻한 물로 입을 헹군 다음 평소처럼 이를 닦으세요. 

 

정말 간단하죠. 전 매일 아침 기상후 가장 처음에 하는 것이 코코넛 오일로 하는 오일 풀링입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밤새 입안에 생긴 박테리아등의 독소를 깨끗하게 제거 후 양치를 하니 아침부터 기분이 상쾌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처음 막 시작했을 때 5분 동안 오일을 머금고 헹구는 것도 사실 길게 느껴졌는데 한 달 정도 해보니 10분 정도는 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20분 정도 머금으면 왠지 더 효과가 있을 것 같은데 바쁜 아침 혼자 20분 동안 입을 꾹 받고 있기가 힘들어 10분 정도가 개인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오일 풀링시 주의점은 입에서 행구던 오일을 절대 삼키시면 안 됩니다. 오일 속에 박테리아나 독소가 몸으로 들어가게 되기 때문에 오일 양조절을 잘하셔서 목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건강을 지키려고 하는 생활 습관인 만큼 최대한 우리 몸에 이점이 될 수 있도록 해야죠. :) 

 

제 개인적인 경험으론 오일 풀링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일단 오일 풀링하고 나서의 입안의 개운함이 너무 좋아서 이젠 오일 풀링 안 하면 찝찝할 정도네요. 꾸준히 하고 좋은 경험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오일 풀링 아직 안 해보신 분들 한번 해보세요. 그리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건강과 구강청결에 좋은 코코넛 오일 풀링 좋은 건강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사용법 과 효능 알아보기 피부 관리 코코넛 오일로 하기

코코넛 오일 사용법 하시면 요리가 먼저 떠오르실 수도 있지만 사실 피부관리에 정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엔 전 요즘 코코넛 오일로 겨울 피부를 관리중입니다. 화장품 외에 다양한 자

sweetorspicy.tistory.com

 

 

코코넛 오일을 위한 최상의 조리 방법 Coconut Oil로 건강관리하기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 요리는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조리 방법을 사용하면 잠재적으로 영양가 중 일부가 파괴될 수 있습니

sweetorspicy.tistory.com

 

 

호호바 오일의 기적적인 스킨케어 효능에 대한 궁극의 가이드 조조바 오일

호호바 오일 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다재다능하고 매우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피부에서 생성되는 천연 오일과 유사한 고유한 분자 구조를 가진 Jojob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