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육아, 영어

세종 이야기 충무공 이야기 광화문 방문후기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추천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3. 8. 18.
반응형

세종 이야기와 충무공 이야기 아이에게 한국문화와 우리나라의 중요한 역사를 배워야겠다고 생각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덕분에 오랜만에 광화문도 가게 되어 저까지 신났네요. 오랜만에 세종대왕님을 마주하니 왠지 가슴이 웅장해지는 느낌. 세종대왕님이 우리를 지켜주고 있는 느낌까지 들어서 정말 좋았아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사진 찍느라 바쁘더라고요. 

 

 

맑은 하늘아래 세종대왕님. 너무나 한국적이고 멋있죠. 세종대왕님 동상뒤에서 써머 페스티벌도 열리고 한다니 도시 한복판의 여름 페스티벌 정말 서울은 멋진 도시!!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으로써 자부심이 뿜뿜 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

 

시원한 물줄기를 보고 신이나 뛰어노는 아이들. 이게 정말 서울의 진정한 여름의 행복인 걸까 하는 생각이 들 만큼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하고 행복했어요. 아이들, 동심, 여름, 시원함 등등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들인 것 같아요. 아이들아 마음껏 뛰어놀고 웃고 건강히 잘 자라렴. :) 

뛰어노는 아이들을 흐뭇하게 바라보시는 듯한 이순신 장군님 동상. 서울에 아이들 대리고 갈 곳 찾는 분들 많은데 정말 이곳처럼 좋은 곳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우리나라의 위인들과 아이들의 즐거운 물놀이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정말 서울의 멋진 명소인 것 같아요. 

꼬맹이와 즐거운 물놀이를 마치고 드디어 들어가는 세종이야기 충무공 이야기. 세종문화회관 옆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종문화회관과도 연결되어 있어서 찾기 힘드신 분들은 세종문화회관을 우선 찾으시면 되요. 

한글. 요즘 세계적으로 정말 인기가 많아진 우리의 언어. 한글을 읽을줄 알고 한국말을 할 줄 안다는 게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종종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말 보면 동그라미 네모등이 포함된 심벌들 같다고 하는데 정말 멋진 언어인 것 같아요. 외국인중에 한국어의 모노톤이 너무 멋있어서 한국말을 배우는 사람들도 있을 만큼 한국말과 한국어는 정말 멋진 언어임이 분명합니다. 

박물관 안엔 정말 볼거리들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가득했습니다. 아이도 좋아했지만 어른이 제가 봐도 흥미진진했어요. 저도 처음 가봐서 그런지 하나하나 흥미진진하게 관람하게 되더라고요. 거북선 모형도 있어서 거북선에 대해 설명해 준후 모형안에 들어가 보기도 했어요.

어떻게 저 시대때 저런 멋진 거북선을 만들었는지에 대해 참 감동받았고 모형안 내부를 아이와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이렇게 여유 있게 내부를 구경하는 것이지만 실제 거북선 안에서 얼마나 치열하게 전투를 치러 왔을지 생각해 보게 되더라고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있었는데 가격도 몇천원 정도 혹은 무료라 부담 없이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키링 색칠하기를 꼬맹이가 너무 재미있게 하더라고요. :) 

가장 인상적이었던 서예 체험이었는데 아이가 정말 좋아했어요. 벽에 붙어 있는 다양한 서예 작품들 보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외국인들도 많이 하는 것 같았어요. 그나저나 벽에 걸린 그림들 누가 그렸나요?! 너무 인상적이지 않나요?! ^-^ ㅎㅎ 

거북선에 대한 영상 교육자료들도 있어서 서울에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저와 아이는 정말 만족했습니다. 아이들과 어디 가면 좋을지 망설이고 계신 분들 꼭 가보세요. :) 

 

 

카파 키즈 운동화 추천 Kappa 어린이 운동화 여름에 편하고 시원한 트레이너

키즈 운동화 정말 몇 달 만에 한 개씩 사다 보니 이젠 웬만한 브랜드 운동화는 다 사본 것 같네요. 그만큼 우리 아이들 쑥쑥 큰다는 거겠죠. 점점 날도 따뜻해지고 해서 여름 운동화를 구매했습

sweetorspicy.tistory.com

 

 

뉴발란스 키즈 운동화 New Balance 어린이 운동화 언박싱 리뷰

뉴발란스 키즈 운동화 아이 키우시는 분들 많이 애용하시죠. 저도 저희 집 꼬맹이 때문에 자주 구매하는데요. 이번에도 어느새 또 발이 커진 꼬맹이를 위해 구매했습니다. New Balance Kids 운동화로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