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뷰티

목주름 관리 및 예방 하기 목주름이 생기는 이유및 목주름 없애는 노하우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3. 2. 2.
반응형

목주름 관리를 시작하면서 목주름에 관련된 다양한 새로운 지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피부관리 주름관리하면 얼굴 피부관리를 신경 써서 하게 되는데 아무리 얼굴에 주름이 없고 팽팽해도 목에 굵직한 주름들이 생기기 시작하면 팽팽한 얼굴이 민망할 정도로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됩니다. 젊은 날엔 신경도 쓰지 않았던 목주름이 갑자기 너 왜 나 신경 안썼니하고 투정을 부리듯 따악하고 목에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목의 피부가 얼굴보다 훨씬 얇아서 주름과 접힘으로 더 쉽게 무너진다는 것은 왜일까요. 우리는 목을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피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구겨집니다. 또한 목 피부에는 수분을 공급하고 유연하게 유지하는 기름샘이 거의 없습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기가 되면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해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훨씬 더 악화됩니다. 

 

또 다른 원인은 우리 대부분이 충분히 어린 나이에 목을 돌보는 법을 배우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20대부터 이 부위에 집중적으로 세럼, 보습,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접근을 철저히 했다면 나이먹고 훅 나타나는 목주름은 예방이 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목에 주름이 생길 때까지 방치를 하다가 굵게 목주름이 나타나면 그때서야 부랴 부랴 목주름 관리 및 시술을 받습니다. 

 

그럼 목주름을 관리 및 예방은 어떻게 할수 있을까요. 꼭 필러나 보톡스 만이 답일까요. 목주름도 피부처럼 관리 노하우가 있습니다. 이미 목주름이 생기신 분들도 지금부터라도 목주름 관리를 시작해서 더욱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아직 나이가 어린 분들도 미리 목주름을 예방해 주시면 좋습니다. 주름은 한번 생기면 지우기 힘들지만 미리 예방하면 덜 생기기 때문이죠. 그럼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1. 목 운동해주기 

 

목 근육을 조이고 탄탄하게 하고, 해당 부위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목 운동과 페이스 요가를 통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이들은 모두 피부 노화와 목주름과의 싸움에서 이기기 이합 방법입니다. 목 운동은 기존의 주름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목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목운동을 아침저녁으로 꼭 해주세요. 

 

2. 레티놀과 비타민씨 세럼 및 크림 바르기

 

비타민 C가 함유된 크림, 세럼, 로션이 특히 효과적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피부에 바르면 항산화제 역할을 하고 콜라겐 인자를 증가시키면서 UV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레티놀은 세포 재생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합니다. 세포 전환 과정을 가속화하여 더 젊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듭니다. 레티놀은 안티에이징에 빼놓을 수 없는 성분이라 꼭 목관리가 아니더라도 얼굴 피부관리에도 빼놓을 수 없는 제품입니다. 

 

3. 목 각질 제거 하기 

 

죽은 세포는 눈에 띄게 피부를 칙칙하게 만듭니다. 각질 제거는 모공에 축적된 여드름을 유발하는 먼지와 기름과 함께 이러한 세포를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필수 입니다. 드러난 산뜻한 피부는 안티에이징 제품이 잘 흡수가 되도록 도와줍니다. 얼굴과 마찬가지로 목피부도 목 각질 제거 관리를 통해 주름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엔 잘 바르지만 의외로 목부분엔 잘 신경을 안쓰게 되기도 하는데 사실 목에도 꼭 발라 주어야 한다는 사실. 주름 관리엔 가장 필수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외선 차단제 이기 때문입니다. 

 

5. 보습제를 잘 바르기 

 

얼굴 피부 만큼 목 피부도 보습을 필요로 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목의 피부가 더욱 거칠어지기도 하지요. 그래서 보습 크림을 목에도 항상 잘 발라주어야 합니다. 얼굴에서 크림 바르는 게 끝나는 것이 아닌 목까지 잘 부드럽게 연결 지어 마사지하듯 발라줍니다. 

 

6. 자세를 바르게 하기

 

특히 스마트 폰등을 볼때 자세는 목주름이 생기기 쉬운 자세를 만듭니다. 평상시 바른 자세를 잘 잡아서 목에 주름이 지지 않도록 신경을 써 주어야 해요. 스마트 폰등을 사용할 때 거울을 옆에 두고 한번 보세요. 목이 어떤 자세를 하고 있고 어떻게 주름이 잡히고 있는지. 그럼 아마 자세를 바로잡게 되실 겁니다. 

 

필러 보톡스등 시술등의 방법도 있지만 가능하다면 건강하고 좋은 습관으로 자연스럽게 목주름 노화를 지연시킬수 있다면 좋겠지요. 몸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고 얼굴 주름을 위해 관리를 하듯 목주름도 운동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바셀린 으로 주름 관리하기 눈가주름, 목주름 관리등 놀라운 바셀린 효능

바셀린 Vaseline으로 주름관리를 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신 분을 있을 거예요. 한때 영국 등 유럽 등지에서 입소문이 엄청 돌아서 작은 바셀린 구매가 힘들 정도로 엄청 인기가 많았던 적도 있었습

sweetorspicy.tistory.com

 

 

목주름관리법 이니스프리 목주름 넥크림 가로 목주름 관리하기

목주름을 관리해야 할 나이가 되었습니다. 항상 얼굴 피부 관리는 열심히 한 것 같은데 가로 목주름 관리는 솔직히 소홀히 했었어요. 원래 사람의 나이는 목주름으로 알 수 있다고 그러던데 목

sweetorspicy.tistory.com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 CP+R 링클 세럼 주름 관리 종결자 ( Feat 에스띠로더 갈색병 ) 내돈내산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 CP+R 는 에스티로더의 대표적인 주름 케어 제품입니다. 에스티로더 하면 어드벤스 나이트 리페어 갈색병이 제일 유명한데 개인적으로 색은 퍼펙셔니스트의 보라색이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