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파고 영어 번역기 네이버 영어 번역기 와 구글 영어 번역기 차이점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1. 5. 16.
반응형

파파고 영어 번역기는 네이버 영어 번역기입니다. 

네이버 파파고 네이버가 무료로 제공하는 기계 번역 서비스로써 Naver LABS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신경망 기반 번역 서비스로 현재 사용 가능한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이탈리아어입니다.  ( 정보 출처 : 위키백과) 

 

많은 분들 구글 번역기는 아시는데 파파고 네이버 영어 번역기는 잘 모르시는 것 같아요. 전 둘 다 활용을 하고 있는데 최근 파파고의 번역이 더욱 자연스럽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에서 나온 번역기다 보니 더 그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파파고는 AI 에이아이 번역기입니다. 앵무새 로고가 너무 귀엽고 왠지 친근하게 느껴지기까지 합니다. :) 

    네이버 파파고

네이버 파파고가 영어공부나 프랑스어, 일본어 어학공부를 하시는 분들께 굉장히 유용한 게 번역의 정확도도 높지만 번역 후 문장에 등장한 단어 리스트가 바로 아래 등장하기 때문에 영어 단어 공부를 하시거나 각 문장이 왜 그렇게 해석되었는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장이 해석된 이후에도 단어를 따로 다시 검색해 볼 수고를 덜 수 있답니다

 

파파고 영어 번역기 네이버 영어 번역기

파파고와 구글의 번역기

이 둘의 다른 점은 단어가 나열되지 않는 것 외에도 다양합니다. 우선 구글 번역기를 보시면 원문 쪽엔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의 장점은 꼭 문자 번역이 아니어도 마이크로 스피킹을 한 문장을 번역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파파고는 현재 파파고 앱을 통해서는 같은 기능 사용이 가능한데 PC 버전엔 마이크로 말을 해 통역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한편으론 사실 통역 기능은 모바일상에서 더욱 필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파파고에서 PC 버전에 넣지 않았다고 해서 엄청난 단점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파파고 영어 번역기 네이버 영어 번역기

구글과 파파고 번역기의 스피킹 번역은 모바일 앱에서 빛을 발합니다. 해외여행 시나 글로 아닌 말을 번역해야 할 때 정말 유용합니다. 전 종종 이곳에서 불가 리언 클리닝 레이디를 부를 때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기도 해요. 영어를 못하시는 분들이 있거든요. 청소나 일정에 관한 간단한 대화를 할 때 구글 번역기 마이크를 켜고 간단한 대화를 서로 하는데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한국어로 해석된 것도 아래 스피커 마크를 눌러주면 번역된 한글을 읽어 줍니다. 파파고보다 조금 부자연스럽게 읽긴 하지만 그래도 정확히 한글을 읽어 냅니다. 한글 외에 다른 언어도 아마 마찬가지이지 않을까 생각돼요. 

 

구글 번역기

 

구글의 렌즈 번역 기능에 대한 포스팅을 쓴 적이 있는데  구글 번역 렌즈 기능에 대해 자세히 보실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돼요. 구글 번역 기능에 대한 좀 더 상세한 정보를 따로 적어놓은 글입니다. 

 

 

구글 번역기 워드 렌즈 아이폰 필수앱 구글 렌즈 하나면 전세계 언어를 바로 번역! 영어 공부 끝!

구글 워드 렌즈 번역기 아이폰 필수앱 이것은 정말 혁명입니다. 영어를 렌즈로 하나로 바로 거의 전 세계 모든 언어가 바로 번역이 가능하거든요 :) 제가 종종 비영어권 나라로 해외 여행 갈 때

sweetorspicy.tistory.com

파파고도 카메라 번역이 가능합니다. 구글 번역기와 기능은 거의 같습니다. 번역하고 싶은 페이지에 카메라를 맞추면 원하는 언어로 해석이 바로 됩니다. 너무 편한 세상이지요.  아래 이미지들처럼 그냥 파파고 앱만 있으면 바로 해석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파고 영어 번역기 네이버 영어 번역기

 

그렇다면 파파고의 구글과 다른 점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파파고는 원문 카피가 가능하도록 카피 버튼이 들어가 있어요. 원문과 번역본 모두 발음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별 버튼을 눌러 Favorite에 저장해서 다시 볼 수가 있으며 링크를 셰어 할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파파고 영어 번역기 네이버 영어 번역기

전 종종 영문 뉴스를 읽을 때 너무 고급 영문 단어가 많을 때 파파고를 돌려서 한글로 읽을 때도 있습니다. 단어도 따로 검색할 필요도 없고 번역이 굉장히 잘 되어 나오기 때문에 꼭 한글 신문 읽는 것처럼 읽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요즘 파파고 같은 번역기 덕분에 언어의 장벽이 서서히 부서져 버리는 것 같아요. 국내에서 혹은 해외에서 다양한 국적의 고객을 상대하시는 분들, 해외 영문 사이트에서 직구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엔 난 영어를 못해서 라는 이유로 못했던 일들이 어느 정도는 가능해지게 된 것이지요. 

 

파파고 영어 번역기로 영어공부, 여행, 비즈니스 등에 활용해 보세요. 실생활에 들어오면 특히 어학공부에 엄청 도움이 많이 됩니다. 파파고 번역기 혹은 구글 번역기를 잘 활용하셔서 언어의 장벽을 무너뜨리고 하고 싶은 일들에 잘 활용하시길 바랄게요. 정말 몰라서 그렇지 알면 우리 일상을 훨씬 편하게 해주는 다양한 테크가 존재하는 세상입니다. :) 

 

 

영국 런던의 아침 배경 소리 비디오 새소리 아이들 소리 BGM ASMR 공부 백색소음

영국 런던 아침 새소리 BGM ASMR 비디오 입니다. 요 몇일 비디오를 몇개 올렸는데 힐링이 된디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셔서 살짝 비가 내리는 런던의 아침 모습을 나눕니다. 제가 일하는 소리도

sweetorspicy.tistory.com

 

 

모스콧 렘토쉬 안경 선글라스 MOSCOT 블루라이트 차단으로도 유명한 퍼스트해브 아이템 ( Feat 조니

모스콧 렘토쉬 패피라면 한 번쯤 들어보았을 거예요. 미남 배우 조니 뎁이 자주 착용하고 나와 더욱 유명해지기도 한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이자 모델입니다. 일명 조니 뎁 안경 선글라스가 되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