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문화, 글, 책

커피 한잔 할래요 ? 커피 맛집을 만났을때의 소소한 행복이란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2. 1. 4.
반응형

커피를 마시기 시작한 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생각해보면 전 20대 중반이 넘어갈 때까지 맥주 한잔도 커피 한잔도 제대로 마실 줄 몰랐어요. 확실히 그때의 저와 지금의 저는 취향도 생각하는 방식도 다른 것 같아요. 맥주 한잔, 커피 한잔의 여유로 몰랐던 순수한 소녀 (?)였습니다. 물론 그땐 세상에 웬만한 건 다 알고 있는 어른이라고 생각했지만요. 

 

나름 식도락이라 전 여행지에 가면 맛집을 몇개 정도는 꼭 찾아가거든요. 인생 뭐 별거 있냐 먹는 게 남는 거다 가 인생 모토였던 적이 있어서 먹는 데는 돈을 아끼지 않는 편입니다.  ( 살 이야기 이런 건 오늘 하지 않기로;;... ^-^/ ) 하지만 언제부턴가 커피가 저의 삶 속에 들어오면서 이젠 여행지에 가도 커피 맛집 혹은 커피 맛이 좋은 카페를 찾아다니는 편이에요. 그냥 돈 주고 대충 커피 한잔하는 건 그냥 씁쓸하게 배만 불러서 이왕 한잔을 해도 맛난 커피 한잔을 마시는 걸 좋아합니다. 

 

커피

 

제가 요즘 머물고 있는 프랑스에선 런던 그리고 한국과는 다르게 에스프레소 커피가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거품이 가득한 가프치노를 찾기가 종종 어려울 때도 있고 라테를 시켜도 에스프레서 커피에 우유를 주는 게 다 일 때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프랑스에서도 폭풍 검색과 발품을 팔아 몇몇 카푸치노 맛집을 찾아냈어요. 평상시보다 귀한 카푸치노라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커피 한잔 마시면서 산책하는 낭만을 참 좋아하기에 특히 겨울날 차가운 손을 따뜻하게 해주는 커피는 더 좋습니다. 

 

커피 맛집

 

요즘 아침의 버릇중 하나는 그날 방문할 장소의 커피 맛집들을 검색해 찾아보는 것입니다. 별표 리뷰 등을 읽어보고 사진도 보면서 오늘은 이곳에서 커피를 꼭 마셔야지 하고 다짐 후 집을 나섭니다. 

 

커피 한잔

 

그리고 사진과 글로만 보던 커피를 실제로 마시게 되었을때의 기분도 참 좋아요. 이 한잔을 마시기 위해 내가 이렇게 까지 노력을 하는 거지 하는 생각을 들 때도 있지만 결국 또 이렇게 발품을 팔아 카페를 찾아오늘 걸 보면 역시 커피는 사랑입니다. :) 

 

 

네스프레소 커피랑 초코 즐기기. Nespresso 초코렛 리뷰

네스프레소 커피 좋아하시나요? 저는 네스프레소 커피랑 초코를 굉장히 즐기는데요. 저희 집에 있는 커피 머신뿐만 아니라 웬만한 집에 하나씩은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코로나 팬대믹으로 집 커

sweetorspicy.tistory.com

 

 

커피 정기 구독 시대 : 영국에서 커피 정기 구독 하기 ! 런던 Monmouth 커피와 Pact 커피 구독중

커피 정기 구독 시대 입니다. 어차피 커피 러버는 커피 없이 못 살기 때문에 사실 정기 구독 서비스는 필연적인 것 같습니다. 저도 하루 최소 2잔의 커피를 마시고 있고 커피 맛에 대한 나름 선호

sweetorspicy.tistory.com

 

 

커피 메이커가 필요한 집콕 생활 일리커피는 일상의 일부

커피 러버들에게 커피 없는 날은 있을 수 없습니다. 전 거의 매일 아침 10시쯤 첫 모닝커피를 마시고 점심 후 두 번째 커피를 마셔요. 처음 영국에 록다운이 시작한다고 했을 때 다들 파스타와 휴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