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문화, 글, 책

자기 계발 기록 : 아침을 긍정적으로 시작하기 두뇌와 무의식의 파워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1. 10. 24.
반응형

블로그에 다양한 주제의 글을 다루는 데 앞으론 꽤 자주 요즘 제가 계획하고 있는 것들을 기록해 보려고 해요. 무언가를 기록함으로써 의지를 다지고 그리고 그 성과를 차근차근 기록하면서 더욱 앞으로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런 작은 기록들이 누군가에게도 무언가를 계획하고 지켜나가는데 조금이 나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요. 제가 그랬던 것처럼요. ^_^ 

 

우선 제가 최근 계획 제가 지키고자 하는 것들은 아래와 갔습니다. 

 

 

* 아침을 긍정적으로 시작하기 

 

아이와 아침에 학교 등교 준비를 급박하게 하다보면 화를 내게 되는 순간들이 있어요. 등교시간이 촉박해지고 있는데 아직 교복을 입지 않고 있다던지 할 때 말이죠. 하지만 한 달 전부터 저희 가족에게 제가 제안한 것이 있습니다. 아침에 절대로 화를 내지 않기! 아무리 화가 나는 순간이 있어도 절대 서로 화를 내지 않는 것입니다. 처음엔 아이가 말을 잘 듣지 않거나 할 때 조금 힘들기도 했지만 다 같이 아침에 화내지 않기를 했더니 확실이 하루가 전체적으로 긍정적으로 돌아가는 느낌입니다. 우리의 뇌는 아침의 기분이 하루를 지배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아침을 긍정적으로 시작하기를 가족들과 한번 해보도록 하세요. 

 

 

* 라면 한달 동안 끊기 

 

제가 라면을 너무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요. 사실 인스턴트식품이 몸에 좋지 않다는 거 우리 모두 알고 있잖아요. 문득 이건 의지의 문제인가라는 생각이 들어 한 달 동안 라면을 끊어 보려 실행 중입니다. 저처럼 라면 엄청 좋아하는 사람에겐 절대 쉽지 않은 도전입니다. 하지만 며칠 사이 살짝 몸이 가벼워진 느낌이 드는 것도 같아요. 라면대신 야채를 더 많이 먹고 있어요. 

 

 

* 커피는 하루에 한잔

 

모닝커피는 너무 소중해서 끊기 힘들 것 같고 하지만 점심 이후에 커피는 꼭 마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며칠째 커피 한잔씩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나름 좋아요. 커피 때문에 잠을 깊이 못 잤던 것인지 최근 다시 잠을 푹 자기 시작하면서 글씨들이 조금 더 선명하게 보이는 놀라운 경험을 하고 있네요. 전 제 시력이 안 좋아진 줄 알았거든요. 

 

 

* 필기체 연습하기

 

사실 오랜 해외 생활하면서 여러 필기체를 써볼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어요. 그래서 필기체를 매일 하루에 최소 10분씩 연습해 보려고요 해요. 일단 필기체 연습을 하면서 느끼는 장점은 마음이 차분해집니다. 그리고 점점 나아지는 글씨체를 보면서 보람을 느끼게 돼요. 하루의 작은 성취감을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꼭 영어 필기체가 아닌 한글 글씨체 연습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 명상 

 

하루에 명상을 잠깐씩 하기 시작했어요. 제가 명상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명상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하고 있어요. 호흡법부터 명상을 하는 동아네 무엇에 집중을 해야 할지를 굉장히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알려줍니다. 며칠째 하고 있는데 몇 분짜리 명상이라 부담돼 되지 않고 잠시 호흡법에 집중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 운동 일주일에 최소 3일

 

사실 건강만큼 중요한게 어디 있겠어요. 마음 같아서 매일 운동을 넣고 싶었는데 운동하고 나면 최고 한 시간 반 정도가 소요되어서 일단 일주일에 최소 3일로 넣고 있습니다. 최근 일이 많이 바빠진 데다 제가 아이가 있는 엄마이다 보니 시간을 쪼개 쓸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일주일에 3일도 안 하는 것보단 낫겠지요. :) 

 

 

* 어학 

 

프랑스어던 영어던 하루에 한 문장씩 쓸 계획입니다. 특히 불어를 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최근 들기 시작했어요. 저희 아이가 프랑스어를 잘하거든요. 저도 프랑스를 함께 할 수 있다면 아이와 함께 프랑스어로 대화할 수 있겠지 라는 꿈이 생겼습니다. 항상 한국말만 더 가르치려고 한국말만 하려 들었는데 한편으로 내가 프랑스를 같이 배우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의 전환이 생겼어요. 그래서 매일 프랑스어도 열심히 써볼 계획입니다. 

 

이 모든 계획이 나오기 시작한것은 제가 아침을 긍정적으로 보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부터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아침을 긍정적으로 보내보자라고 한번 마음먹어 보세요. 그리고 이루고 싶은 계획 등이 있으면 매일 조금씩 일단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앞으로도 제가 실행하고 있는 것들을 기록해서 나누도록 할게요. 일단 여기 이렇게 써놔야 의지가 흔들려도 억지로라도 하게 될 것 같아서요 ^_^/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산책 하기. 머리와 마음속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일상. 그리고 건강관리.

산책이라 하면 솔직히 뭐 나이 먹은 어른들이 좋아하는 것이라 생각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조금만 걸어도 아유 피곤해 다리 아파를 입에 달고 살던 전 이제 그 나이 먹은 어른이 되어 가서 인지

sweetorspicy.tistory.com

 

 

원하는것으로 내것으로 만들기 물어보기, 실행하기,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 자기 계발 기술 )

원하는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생각을 많은 분들이 하실 거예요. 생각을 하면 우주의 힘이 도와줄 것이라는 진짜인지 뭔지 모를 이야기도 있지만 정말 원하는 것을 이루는 것에 있어

sweetorspicy.tistory.com

 

 

자신감 기르는 법 자신감과 자존감은 타고 나는것이 아닌 만들어 내는것

평상시 자신감 있어 보인다는 이야기도 듣고 실제로 자신감이 있는 편입니다. 덕분에 아무 연고도 가족도 없는 영국에서 직장생활도 할 수 있었지요.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보단 나는 할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