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건강

레몬밤 효능, 레몬밤차, 레몬밤 분말, 레몬밤 부작용, 다이어트 효과 모음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0. 10. 2.
반응형

레몬밤 ( Lemon Balrm ) 

 

처음엔 들었을 땐 레몬으로 만든 파우더 인가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레몬밤은 저 세계에서 제배 되는 허브로 공식적인 이름은 Mellisa officinalicis입니다. 이 허브는 다양한 효능과 다이어트 효과로도 만점이라 많은 분들이 말에 타서 혹은 차로 만들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Wikipedia 

레몬밤 효능 모음 

 

1. 스트레스 완화 

레몬밤은 스트레스 증상을 진정시키고 긴장을 풀어주며 기분을 좋게 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상시 스트레스를 잘 받는 예민한 성격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레몬밤 차 한잔씩이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무드를 누그려 뜨려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기도 합니다. 

 

2. 인지 기능 증진

실제로 실험을 통해 증명된 결과입니다. 시험 참가자들은 기억력, 수학, 집중력과 관련된 인지 작업을 하도록 요청받았고 결과는 레몬밤을 섭취한 참가자가 그렇지 않은 참가자들보다 더 좋은 성과를 냈음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3. 불면증과 수면 장애 완화

레몬밤과 발레리안을 결합하면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수면제를 복용하는 것이 꺼림칙한 분들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소화를 돕고 궤양을 완화 

레몬밤에 들어있는 황산화 성분이 염증을 완화하고 소화를 증진시킵니다. 일단 속이 편하고 먹은 게 소화가 잘되는 게 최고잖아요. 평상시 속이 더부룩하시거나 소화를 잘 못 시키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효능입니다.

 

5. 생리통 완화 

레몬밤이 생리통과 월경 전 증후군을 완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매달 찾아오는 월경 전 증후군과 생리통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여성분들이 꽤 많은데 레몬밤의 이런 효과는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6. 두통 완화

두통약처럼 두통을 완화시키는 것은 아니지만 스트레스 등으로 생기게 된 두통 등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 나왔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의 연장선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7. 혈당 수치 완화

멜리사 성분이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관련 산화 수치를 낮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인의 병으로 알려진 당뇨병은 한번 걸리면 치료가 힘든 성인병인데요 레몬밤의 이런 효능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 레몬밤은 팔방미인이네요.

 

 

* 한국에선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제가 몇몇 외국 건강 사이트들을 리써치 해보았는데 다이어트에 관련된 장점은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아서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가 부분은 사실 확실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도 아마 레몬밤의 대표적인 장점은 아닐 것이란 추측을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허브라면 해외 사이트에서도 분명히 메인 장점으로 명시했겠죠. 이 부분은 저의 추측이라는 점을 참고하세요 ^-^ 

 

레몬밤 부작용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허브에 알레르기 있으시거나, 임신 중, 수유 중이신 분들, 12살 이하의 어린이,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복용을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시면 미식 꺼림, 구토 등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밤 차

 

레몬밤을 복용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레몬밤 분말로 나오는 레몬밤을 물에 타 먹거나 차로 마셔도 되고 요리에 살짝 뿌려 드셔도 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레몬밤 차예요. 레몬 성분이 아니라 신맛의 레몬맛이 아니라 꼭 녹차처럼 은은한 허브차입니다. 

그 외에 알약처럼 복용이 가능 하기도 하고 말린 허브잎을 혹은 생 레몬밤 잎을 직접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사진 출처 : Urban leaf

이제 조금씩 날씨가 서늘해지는 가을날 몸에 좋은 효능이 가득한 레몬밤. 무엇보다도 우리의 마음을 조금은 편안하게 해 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준다고 하니 여러 뭐로 장점이 많은 허브인 것 같습니다. 허브의 싱그러움처럼 모두들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