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문화, 글, 책

원하는것으로 내것으로 만들기 물어보기, 실행하기,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 자기 계발 기술 )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1. 4. 24.
반응형

원하는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생각을 많은 분들이 하실 거예요. 생각을 하면 우주의 힘이 도와줄 것이라는 진짜인지 뭔지 모를 이야기도 있지만 정말 원하는 것을 이루는 것에 있어 확실한 것은 행동을 하고 실행을 하는 것입니다. 

 

이 당연하고도 진부한 사실과 진리는 그저 또 이 이야기인가 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지만 머리로 생각만 해 봤자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진행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일단 행동으로 옮기고 실행을 해야 뭐가 돼도 뭐가 되겠지요 ^-^ ㅎ 

 

 

머릿속의 생각이 현실로 일어나게 하는 것은 사소한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령 예를 들어 머릿속에 커피 한잔을 떠올렸다면 머릿속의 상상대로 커피를 만들거나 구매해 상상 속에서 처럼 자신의 눈앞에 가져다 놓는 것이지요. 이런 작은 소망과 생각부터 차근차근 현실 속으로 끌어들이는 연습을 합니다. 

 

질문하기의 중요성 

 

사람의 삶은 혼자서 할 수 있는 영역이 있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과 영향력을 주고받고 살아갑니다. 그래서 머릿속에 원하고자 하는 것을 실행하려 할 때 타인의 결정 이과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지요. 그렇다면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하여 " 물어보아야 합니다. " 너무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사실 물어보는 것을 굉장히 꺼려하고 불편해하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거절당할까 하는 두려움 때문이기도 한데 살면서 거절도 당해보는 건 우리 삶의 그냥 한 부분일 뿐입니다. 100 센트 언제나 원하는 데로 모든 요청과 원하는 것을 이루고 사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너무 상심하시지 말고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넘기는 단단한 마음가짐도 필요한 것이지요.

 

영국에선 이런 자세를 Thick skin 직역을 하면 두꺼운 피부인데 이 표현의 의미는 다양한 상황에 담대해지는 특히 부정적인 상황 예를 들어 비판 등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한 마음과 자세를 말합니다. 살아가는데 어느 정도 Thick skin 은 도움이 됩니다 아 뭐야 ~ 하고 쓱 넘겨버리는 여유 말이지요. 

 

사진 출처 영화 파이트 클럽

 

전 최근 몇몇 원하는것을 질문들을 통해 이루었습니다.

 

첫 번째 : 아이 학교에 연락을 해 아이의 읽기 레벨이 현 레벨로다 높은 것 같은데 올려주는 것을 고려해 줄 수 있는가 

--> 학교 측에서 아이의 레벨을 올려주었습니다. 만약 물어보지 않았다면 레벨업이 조금 지연될 수도 있었겠지요.

 

두 번째: 비행기 티켓 환불 지연에 대해 여행사에 상황설명을 하면서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 바우처 등으로 요리조리 몇 달을 피해 다니던 여행사가 결국 백 퍼센트 환불을 해 주었습니다. 비행기 티켓이 작은 돈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돈을 돌려 받아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세 번째 : 먼저 플레이 데이트 제안하기. 능동적으로 제가 먼저 영국인 엄마들에게 연락을 하여 플레이 데이트 등을 제안했습니다. 

-- > 모든 플레이 데이트가 성사되어 아이가 반에 다양한 아이들과 매일 오후 즐거운 플레이 데이트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살짝 낯선 동양인 외국인 느낌이 그들에게도 있다 보니 좀 더 적극적으로 밀어붙였더니 영국 엄마들도 적극적으로 데이트를 세팅하고 덕분에 더욱 몇몇 엄마들과도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원래 친하게 지냈던 영국 엄마들 외에 소셜 써클을 좀 더 넓히고 싶어서였는데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네 번째 : 일하는 에이전시와 스케줄 조정하기. 에이전시에 저의 스케줄과 상황을 설명 후 제가 할 수 있는 일들과 받고 싶지 않은 자잘한 테스트를 구분 지었습니다. 같은 시간을 할애하여 제가 더욱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부분에 집중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 에이전시가 동의를 해 주었고 굵직한 프로젝트에 집중해서 같이 일하기로 했습니다. 에이전시도 이번 논의를 통해 제가 Yes 맨이 아니라는 걸 더욱 확실히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최근 제가 추진한 나름 작고 큰 일상과 일에 관련된 모든 것들은 제가 능동적으로 물어보지 않거나 실행하지 않았다면 현실에서 일어나지 않거나 머릿속에서 그저 맴돌고 있었을 불평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조금씩 실행에 옮김으로써 제가 원하는 것들을 좀 더 저의 방향으로 끌어 당길수 있었습니다. 

 

머리보다 행동이란 말도 있듯이 행동으로 옮기는 것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종종 저의 블로그 글이 도움이 되신다는 분들이 있는데 이 글 역시도 원하시는 것들을 조금씩 삶 속에 끌어들이는데 도움이 되실 길 바랄게요. 그럼 모두 꿈을 이루시는 멋진 봄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_^/ 

 

 

자신감 기르는 법 자신감과 자존감은 타고 나는것이 아닌 만들어 내는것

평상시 자신감 있어 보인다는 이야기도 듣고 실제로 자신감이 있는 편입니다. 덕분에 아무 연고도 가족도 없는 영국에서 직장생활도 할 수 있었지요.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보단 나는 할

sweetorspicy.tistory.com

 

 

아이들 독서교육법 or 독서습과 길러주기. 자연스럽게 독서의 즐거움을 배워볼까요. 영국의 독서

독서는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참 실천하기가 힘든 것 중 하나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어렸을때 부터 자연스럽게 책을 가까이 하게 해 주고 독서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 주는것일 텐데요.

sweetorspicy.tistory.com

 

 

구글 번역기 워드 렌즈 아이폰 필수앱 구글 렌즈 하나면 전세계 언어를 바로 번역! 영어 공부 끝!

구글 워드 렌즈 번역기 아이폰 필수앱 이것은 정말 혁명입니다. 영어를 렌즈로 하나로 바로 거의 전 세계 모든 언어가 바로 번역이 가능하거든요 :) 제가 종종 비영어권 나라로 해외 여행 갈 때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