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여행이 우리 삶에 필요한 이유. 여행이 주는 장점들 과 생각들. ( feat. 여행가고 싶다 ! )

by 라즈베리꿈_라이프디자이너 2021. 1. 22.
반응형

코로나 팬데믹으로 여행은 둘째치고 

외출도 망설여지는 요즘. 

 

문득 여행을 했던 시간들이 정말 

그리워진다. 그리고 이런 세상이 

오기 전 열심히 여행하길 잘했다는 

안도감이 조금 들기도 했다. 

 

여행

 

20대와 30대 한참 여행에 빠져 있던

시절 부모님께 꾸중을 듣기도 했지만

여행을 하면 할수록 여행의 마력에서 

도무지 빠져나올 수가 없었다. 

 

그 여행의 시간들은 내 젊은 날에 

좋은 추억들이 되어주기도 하지만 

삶의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

주기도 했다. 

 

여행을 통해 배운 많은 것들 중 

가장 값진것들이라면 사람에 대해 

함부로 선입견을 가져선 안된다는 것과

다양한 삶의 방식들을 보게 되면서 사람의

삶이라는 것 단지 물질적인 것과 사회적 지휘

따위로 얄팍하게 정의 내릴 수 없이

고귀한 것이다라는 배움인 것 같다. 

 

여행

바다 앞에선 우린 모두 평등해졌다. 

네가 누구 건 내가 누구건 그냥 잠시 이곳을 

머물다 사라질 같은 시기에 지구를 잠시

들린 그저 한 인간들일 뿐이었다. 

 

물질적 풍요를 절대로 무시할 수 없고 

자유는 값비싼 것이라는 것을 알지만 

절대 물질주의가 삶의 전부도 우선순위가 

되어서도 안 된다는 것을 여행은 알려주었다. 

 

뭐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삶을 사는 바다 근처의 

한 아주머니는 이렇게 매일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에서 사는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 하셨다. 

 

문득 치열하게 열심히 살아가는 삶도 멋있지만

저렇게 소소하고 여유 있게 자신의 삶에 만족

하며 살아가는 삶 또한 참 아름답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렇게 여행은 내가 맞다고 생각

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질문을 던져주기도

내가 믿어왔던 것과 다른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도 한다. 

 

여행

열심히 여행 다녔던 그 경비를 모아 명품 핸드백을 

모았어도 꽤 되었을 것이고 현재 집의 크기가 많이 

달라졌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물질보단 경험을 

택했던 것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그때의 즐거운 시간들과 추억들이 종종

힘들 시간 들을 버틸 수 있는 힘이 되어주고

그런 시간들을 통해 세상에 얼마나 멋지고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가를 알게 되었고 그런 경험들과

배움들이 작고 큰 삶의 결정들을 내리는데 나침판이

되어주고 있으니까.  

 

문득 여행의 시간들이 그리워지는 밤이다. 

사실 팬데믹 전에 짐 싸고 여행 다니는 거 

이제 나이 들어서 인지 귀찮다고 너스레를 

떨었던 적도 있었는데 이 얼마나 복에 겨웠던

소리였던가. 팬데믹이 끝나면 다시 여행을 

열심히 다녀 보련다. 앞으로의 여행은 

왠지 더욱 소중하고 감사하게 느껴질 것 같다. 

 

 

런던 아이 London Eye 런던 여행의 상징

런던을 상징하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런던 타워, 런던 빅벤, 런던 해리포터 스튜디오, 런던 소호 등 정말 끝이 없습니다. 그중 가장 런던 상징의 끝판왕인 런던아이는 아마 여행객들의 가장

sweetorspicy.tistory.com

 

프랑스 리옹 여행, 프랑스 여행 기념품 선물 추천, 프렌치 푸드, 프랑스인들의 가정집! ( Coussin de

프랑스 리옹 여행 은 제가 프랑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입니다. 물론 가장 유명한 파리도 좋아하지만 너무 인기 유행지다 보니 관광객들이 너무 와글 바글 해서 파리보다 살짝 조용한 리

sweetorspicy.tistory.com

 

테이트 모던 박물관 Tate Morden 런던 여행의 관광 명소

전 예전부터 아름다운 것을 보는 것을 좋아했어요. 예를 들면 아름다운 꽃을 좋아하고, 예쁜 그림 같은 것을 좋아하고, 옷도 유행 따라 산다기 보단 제가 보았을 때 예쁘다 아름답다는 느낌을 주

sweetorspicy.tistory.com

 

반응형

댓글